Unity Learn/주니어 프로그래머

6단원 - 조사 및 문제 해결 : centerOfMess

coding-potato 2024. 11. 28. 21:03

centerOfMess 

Rigidbody 컴포넌트와 관련된 속성입니다. Rigidbody의 질량 중심을 설정하거나 가져오는 속성입니다. Vector3 타입으로 반환됩니다.

용도

 객체의 회전이나 움직임을 더 현실감 있게 만들기 위해 사용됩니다. 예를 들어, 질량 중심을 변경하면 차량의 핸들링이나 물리 기반 캐릭터의 움직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 

사용 예시

주의사항

  • 질량 중심을 너무 극단적으로 변경하면 예상치 못한 물리적 결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• Rigidbody의 질량 중심을 변경하면 객체의 회전 축이나 균형이 달라져서 움직임이 크게 변할 수 있습니다.